default_setNet1_2

희림, 베트남 롱탄·연짝신도시 마스터플랜 수주

기사승인 2019.02.11  10:39:05

공유
default_news_ad1
article_right_top

(엔지니어링데일리)최윤석 기자= 11일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는 베트남 건설, 부동산개발회사 DIC그룹과 95만달러 규모의 롱탄신도시와 연짝신도시 마스터플랜 수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현재 계획 중인 롱탄신도시는 호치민시 신도시개발 프로젝트 중 하나로, 호치민에서 연짝지역을 연결하는 고속도로를 통해 약 30분이면 접근 가능하고, 2025년 개항 예정인 롱탄국제공항과도 가까워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. 대지면적 약 350ha 부지에 공동주택, 호텔, 병원, 국제학교, 마리나, 풀빌라, 테마파크, 복합시설, 업무시설, 도시서비스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.

연짝신도시는 동나이성과 호치민시를 잇는 주요 관문에 자리잡고 있어 산업, 서비스, 관광 등 미래 경제성장이 높은 지역이다. 앞으로 대지면적 약 565ha 부지에 도시계획이 진행될 예정이다.

희림은 롱탄신도시와 연짝신도시를 베트남 최고의 신도시로 조성하여 향후 발주될 주거시설, 상업시설, 스포츠시설, 공공시설, 호텔, 병원 등 주요 건축물까지 추가 수주한다는 계획이다.

희림 관계자는 "지난해 희림이 지분 투자에 참여하고 있는 DIC코리아 설립 이후, DIC그룹과 처음 맺는 계약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"며, "이번 사업을 통해 신도시 추가 수주 가능성도 높일 수 있게 됐으며, 앞으로 베트남 국민들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내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”고 말했다.
 

최윤석 기자 engdaily@engdaily.com

<저작권자 © 엔지니어링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