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fault_setNet1_2

이재완 회장, 2018FIDIC에서 모빌리티 중요성 역설

기사승인 2018.09.11  09:43:51

공유
default_news_ad1

- 다산컨설턴트, FIDIC Awards 수상

   
▲ 2018FIDIC 베를린 컨퍼런스가 열린 가운데 이재완 FIDIC 명예회장 및 자문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.
(엔지니어링데일리)정장희 기자=한국엔지니어링협회(회장 이재완)가 '2018 FIDIC 베를린 컨퍼런스'에 회원사 및 엔지니어링공제, 한국기술연구원 등 45명과 함께 한국 대표회원으로 참가했다.

FIDIC가 유럽 엔지니어링연맹(EFCA), 독일엔지니어링협회(VBI)와 함께 9~11일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'모빌리티와 스마트 사회기반시설'을 주제로 급변하는 도시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사회기반시설 필요성에 대해 컨설팅 엔지니어링 산업의 대응 방법을 논의했다.

이재완 FIDIC 명예회장 및 자문위원장은 "전세계 도심인구가 급증하는 가운데 모빌리티의 발전은 필수조건이 되고 있다"며 "전세계 모빌리티 및 스마트 인프라 분야에서 한국 엔지니어링 산업이 활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"이라고 밝혔다.

   
▲ 2018FIDIC Awards를 수상한 다산컨설턴트의 이해경 회장(왼쪽에서 두번째)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.

한편 이날 함께 진행된 전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프로젝트에 대해 수여되는 FIDIC Awards 시상식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다산컨설턴트(회장 이해경)의 '삼척 LNG 저장탱크 프로젝트'가 Awards of Merits를 수상했다.

정장희 기자 news@engdaily.com

<저작권자 © 엔지니어링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